'코코넛 오일'로 만든 유기농 치약
1. 코코넛 오일로 만드는 유기농 치약
코코넛 오일을 이용한 미백 치약은 간편하면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자연적인 방법이다. 상업적인 치약과는 달리 화학 성분이 없어서 치아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만드는 과정도 간단하다. 물론 개인의 구강 상태에 따라 효과는 다를 수 있지만, 현재 사용 중인 나는 매우 만족하고 있어서 이렇게 공유해 본다.
코코넛 오일은 건강한 치아를 만드는 데 효과적이며, 치태 축적을 방지하고 잇몸을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골 소실 예방에도 기여하는데, 이 오일은 라우르산을 포함하고 있어 뛰어난 항균 작용을 하며, 구강 내 유해 세균의 성장을 억제하여 충치와 잇몸병 예방에 효과적이다.
자연스럽게 치태, 즉 플라그가 쌓이는 것을 막아주며, 오일 풀링을 통해 치태를 부드럽게 제거하고 구강을 깨끗하게 유지시킨다. 규칙적으로 사용하면 잇몸 건강이 개선되고 염증이 줄어들어 잇몸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다.
2. 유기농 치약 만드는 방법
2-1. 재료
◾ 코코넛 오일 3큰술
◾ 식용 베이킹 파우더 2큰술
◾ 에센셀 오일 몇 방울(페퍼민트 혹은 티트리 오일)
◾ 스테비아 또는 자일리톨(단맛을 느끼고 싶은 경우)
◾ 소금(선택 사항)
2-2. 제조 방법
◾ 코코넛 오일 녹이기 : 고체 상태일 경우 따뜻한 물에 잠깐 두어 살짝 녹인 후 사용한다.
◾ 베이킹 파우더와 섞기: 녹인 코코넛 오일에 식용 베이킹 파우더를 넣고 잘 섞는다. 베이킹 파우더는 천연 연마제로 작용해 치아 표면의 플라그와 얼룩을 제거하는 데 도움.
◾ 에센셀 오일이나 소금을 약간 넣으면 상쾌한 향이나 향균 효과가 더해진다.
특히 페퍼민트 오일은 구강 내 박테리아를 줄이는 데 효과적이다.
◾ 혼합 후 보관 : 모든 재료를 잘 섞은 후, 작은 유리병이나 밀폐 용기에 보관한다. 혼합물이 굳으면 고체 상태가 되지만, 칫솔에 소량을 덜어 사용하기 쉽다.
3. 유기농 치약 사용 방법
◾ 칫솔에 소량의 코코넛 오일을 덜어 치아를 닦는다.
◾ 다른 치약처럼 사용하고, 구강 전체에 고르게 퍼지도록 닦아준다.
◾ 사용 후에는 입을 충분히 헹구어 준다.
코코넛 오일로 만든 유기농 치약은 상쾌한 구강 청결을 유지하면서도 화학 성분을 피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좋다. 코코넛 오일의 향균 효과와 베이킹 소다의 연마력 덕분에 구강 건강에 도움을 준다.
4. 유기농 헤어 에센스
4-1.재료
◾ 코코넛 오일 2큰술◾ 에센셜 오일(로즈마리, 라벤더 등)
◾ 작은 유리병 또는 밀폐 용기
4-2. 제조 방법
1. 코코넛 오일이 고체 상태일 경우 따뜻한 물에 잠시 두어 녹인다.2. 녹인 코코넛 오일에 선택한 허브 오일 몇 방울을 추가한다. 허브 오일은 향을 더하고 머리카락에 영양을 줄 수 있다.
3. 모든 재료를 잘 섞은 후, 작은 유리병이나 밀폐 용기에 담아 보관한다.
4-3. 사용 방법
◾ 샴푸 후 타올 드라이한 머리카락에 소량을 덜어 발라준다.◾ 모발 끝을 중심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하여 준다.
◾ 스타일링 전에 사용하거나 잠자기 전에 발라 두어 하룻밤 동안 영양을 공급할 수 있다.
5. 유기농 치약 효능
코코넛 오일은 모발 건강에 기여하는 여러 성분으로 가득 차 있다. 가장 중요한 성분인 라우르산은 코코넛 오일의 50% 이상을 차지하며, 뛰어난 항균 및 항염 효과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 성분은 모발의 단백질 구조에 쉽게 스며들어 손상된 머리카락을 복구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또한,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어 모발에 깊은 수분을 공급하고,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보호함으로써 건강한 머릿결을 유지하고 윤기를 더해준다. 코코넛 오일에는 항산화 물질도 포함되어 있어 모발 손상을 방지하고 건강한 성장을 촉진하는 역할을 한다.
마지막으로, 중쇄지방산은 모발을 부드럽고 유연하게 만들어주며, 건조함과 엉킴을 방지하는 데 기여하고 있는데, 이러한 성분들이 함께 작용하여 코코넛 오일은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수분을 유지하며, 결과적으로 부드럽고 윤기 있는 머릿결을 만들어 준다. 코코넛 오일을 정기적으로 사용하면 건강한 머리카락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